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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정차 차량에 의한 보행자 사고방지 대책이 아닌 것은? 1. 보행자 신호위반 등 보행자의 주의
2. 시야가림 발생하는 교차로 주·정차 차량을 강력히 단속
3. 횡단이나 차량 사이의 무분별한 보행 금지
4. 빨리 뛰어서 건너 위험시간을 줄인다.
Q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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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시설물과 보행자 사고방지 대책과 관계가 가장 적은 것은? 1. 도로 표지판은 쉽게 볼 수 있고 이해될 수 있고 잘 유지 관리한다.
2. 도로에는 경고표지판으로 전방의 위험요소를 알릴 수 있도록 설치한다.
3. 도로 표지는 가능한 한가지 색상으로 표시하여 일관성을 갖도록 한다.
4. 어둠 속에서도 운전자들이 표지판을 보는 경우 반사식(발광식)으로 설치한다.
Q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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횡단보도 보행자를 위한 시설물 개선 대책과 관계가 먼 것은? 1. 발광형 교통안전표지 설치로 시인성,인지력을 제고시킨다.
2. 이중 차량 정지선 설치로 운전자가 빨리 인식 할 수 있도록 한다.
3. 차량 정지선을 후방으로 이설로 안전성을 확보한다.
4. 노후된 횡단보도 표시의 색을 재 도색하여 시인성을 제고시킨다.
Q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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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행자가 지켜야 할 기본 안전수칙과 관계가 먼 것은? 1. 횡단보도로만 건너고 건널목은 항상 우선 멈추어 좌우를 살핀 후 건넌다.
2. 야간이나 흐린 날씨에는 운전자 눈에 쉽게 식별되는 밝은 색상의 옷을 입는다.
3. 비가 오거나 눈이 올 경우에는 우의를 착용하고 비를 맞지 않도록 한다.
4. 보도와 차도가 구분이 안되는 도로 이동 시는 길 가장자리를 이용한다.
Q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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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행자의 안전을 위한 도로환경의 새로운 디자인 도입과 관계가 먼 것은? 1. 도로표지판은 쉽게 볼 수 있도록 자극적인 단색을 사용하였다.
2. 발광하는 횡단보도와 입체감을 주는 3D 착시하게 디자인
3. 우리나라에 시행된 대표적 사례는 엘로카펫 교통안전 시설물이다.
4. 주변 환경과 조화된 색상의 가이드 레일을 적용해서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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