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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 물질을 안전하게 취급하기 위한 10 가지 기본 규칙
https://www.chemtrec.com/ko/resources/blog/10-basic-rules-safely-handling-hazardous-materials
화학물질의 존재하는 위험을 인식하고 이러한 종류의 재료를 취급, 운송 및 보관하기위한 안전 문화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해 물질 취급을 담당하는 모든 직원은 연방 규정에 따라 올바르게 처리해야합니다. 유해 요인 훈련그러나 유해 물질의 안전한 취급에 도움이되는 환경을 제공해야하는 회사의 책임을 제거하지는 않습니다.
직원들이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고 유지 관리하는 소유권을 갖도록 장려하십시오. 위험 사고를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나타내는이 10 가지 규칙을 따라 시작하십시오.
- 작업장에 존재하는 위험을 평가하십시오. 작업장의 어떤 물질이 위험을 나타내는 지 파악하십시오.
- 직원에게 직장 내 유해 물질에 대한 적절한 교육과 정보를 제공하십시오. 언급했듯이 연방 훈련은 전제 조건이지만 종종 최소한의 의무 만 규정합니다. 법률에서 요구하는 것 이상으로 안전 상담 및 절차를 확대하고 직원에 대해 확립 된 절차를 장려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 잠재적 위험을 고려하고 미리 계획하십시오. 위험 유출 또는 노출로 인해 발생할 수있는 비상 상황을 처리하기위한 준비 및 절차를 마련하십시오. 즉, 피난, 청소 또는 화재시해야 할 일을 포함한 비상 절차를 직원이 이해하도록해야합니다. 눈 세척 및 샤워 스테이션과 같은 응급 장비에 접근 할 수 있고 깨끗하게 유지하며 정기적으로 테스트해야합니다. 응급 처치 기술과 부상을 입거나 화학 물질에 노출 될 수있는 동료에게 대응하는 방법을 직원들에게 교육하십시오.
- 항상 적절한 개인 보호 장비 (PPE)를 사용하십시오. 오래되거나 손상된 PPE는 교체해야하며 매 사용 전에 PPE를 점검해야합니다. 환기 후드와 같은 적절한 제어 수단을 항상 사용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해야합니다.
- 모든 위험 물질이 올바르게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모든 유해 물질 용기에 적절한 라벨이 붙어 있고 모든 화학 물질이 적절한 용기에 보관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모든 유해 물질을 올바르게 보관하십시오. 건조하고 시원하며 통풍이 잘되는 곳에 화학 물질을 보관하고 호환되지 않는 물질을 분리하십시오. 모든 위험 물질 용기에서 항상 뚜껑을 닫아 두십시오 (누설 방지 및 증기 방지). 이 보관 장소에는 여행, 넘어 지거나 엎질러 질 수있는 물건, 해충이나 설치류를 조장 할 수있는 물질이 없어야합니다. 항상 작업장을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오염뿐만 아니라 노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작업 표면을 깔끔하게 청소하십시오.
- 의도 된 목적으로 만 위험 물질을 사용하십시오.
- 유해 물질을 취급하는 동안 음식을 먹거나 마시지 말고, 유해 화학 물질을 사용, 취급 또는 운송 한 후에는 항상 손을 씻으십시오.
- 유해 물질을 취급하는 직원은 화학 물질에 대한 유출 또는 노출을 처리하는 방법을 이해하기 위해 모든 물질을 사용하기 전에 항상 작업 라벨을 읽고 작업 내용을 이해하고 안전 데이터 시트 (SDS)에 액세스 할 수 있어야합니다.
- 손상된 용기 또는 누출 또는 유출 가능성에 대한 우려 사항을보고하십시오. 의심이 틀렸다고하더라도, 그 말이 진행됨에 따라 항상 미안보다 안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 관리에서는 예방이 최고의 약이며 유해 물질 취급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작업장에서이 10 가지 규칙을 우선 순위로 설정하는 데 꾸준히 헌신하면 위험 취급 사고의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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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안전한 행동을 방지하는 방법(감수성, 집중력, 의욕향상)으로 옳지 않은 것은? 1. 지식·기능 교육 강화
2. 위험에 대한 감수성 향상
3. 강압적 추진
4. 실천행동의 집중력 강화
Q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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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소집단의 효과로 옳지 않은 것은? 1. 안전문제를 해결하는 것
2. 문제의 타율적 해결능력 제고
3. 직장내의 인간관계를 좋게 함
4. 구성원들의 창의력, 가치관이 향상된다.
Q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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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현장에서 실시해야 하는 바람직한 교육형태가 아닌 것은? 1. 근로자를 의무적으로만 수행하는 교육
2. 지식을 위한 교육보다도 작업을 올바르게 수행하기 위한 교육
3. 감독자로부터 작업지시사항을 확실하게 완수하기 위한 교육
4. 작업자 스스로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교육
Q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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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안전한 행동이 일어나는 이유로 맞지 않은 것은? 1. 지식의 부족
2. 피로
3. 충분한 숙면
4. 심적갈등
Q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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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중 불안전한 행동으로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것은? 1. 작업을 정확하게하려면 작업자의 능력수준이 작업에 필요로 하는 요구수준을 능가하여야 한다.
2. 신체적 및 정신적인 발달정도, 능력적 결함, 고령현상에 의해 문제가 되는 심신기능 등에 대한 배려가 필요하다.
3. 건강상태가 불량한 자에 대해서는 무관심해 한다.
4. 교육훈련, 지도를 하여도 작업에 적응이 어렵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재배치를 고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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